본문 바로가기
장건강

과민성대장증후군한약 필요한 이유

by 소장이 2024. 7. 28.

과민성대장증후군한약 필요한 이유​

 

안녕하세요. 변한의원 입니다.

오늘은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을 경우 한약이 왜 필요한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IBS, Irritable Bowel Syndrome)은 회사원이나 학생들에게 흔히 발견되는 소화기 질환 중 하나입니다.

이 질환은 주로 스트레스를 받았을때 복통, 복부 팽만감, 변비, 설사 등 다양한 증상이 동반되는데 이 증상으로 인해 생활의 질이 크게 떨어집니다.

 

이러한 과민성대장증후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치료하기 위해 한약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원인으로는 가족력, 잘못된 식생활 등에 의한 화학적 스트레스와 정신적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특히 잘못된 식생활로 인한 화학적 스트레스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화학적 스트레스는 체질에 맞지 않은 음식을 먹거나 유해균의 먹이가 되는 음식들을 먹었을 경우 장이 소화에 어려움을 겪게 되거나 자극을 받아 스트레스를 받는 것을 말합니다. 

 

장에는 1억 개가 넘는 신경 세포가 존재하는데 이는 미주신경을 통해 뇌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화학적 스트레스가 발생하면 뇌에 있는 자율신경도 자극을 받아 교감신경이 항진되어 대장의 운동성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거나 감소하여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화학적 스트레스를 줄이고 대장 기능을 회복하는 데에는 한약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한약에 사용되는 일부 한약재 효능을 살펴보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치료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1. 백출 (Atractylodes macrocephala)
백출은 소화기능을 개선하고 대장의 운동성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약재입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에 의해 나타나는 복부 팽만감과 변비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2. 감초 (Glycyrrhiza uralensis)
감초는 염증을 억제하고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소화가 잘 안되는 불편감을 줄여줍니다.

3. 작약 (Paeonia lactiflora)
작약은 복통을 완화하고 소화를 촉진시키는 약재로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주요 증상인 복통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4. 황기 (Astragalus membranaceus)
황기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물론 한약만 먹는다고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완전히 치료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원인치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원인을 알지 못한 채 그냥 누구에게나 똑같이 처방되는 한약을 먹게 되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변한의원에서는 5대째 이어온 한의학 노하우와 최신 의학 기술을 접목하여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고 맞춤형 과민성대장증후군한약을 제공합니다.

 

체질 검사, 장 민감도 검사, 소장세균과증식 검사(수소호기검사), 장내 세균 분석, 소변 유기산 검사, 만성 음식물 알레르기 검사 등을 통해 환자의 장과 뇌 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한약의 치료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그리고 변한의원의 과민성대장증후군 한약의 특별한 점이 있다면 장 흡수력을 높인 발효한약으로 유익균의 성장을 촉진하고 유해균을 억제하는 효과로 장내 세균총의 균형을 회복하여 부작용 없이 위장 기능을 정상화시킨다는 것입니다.

 

또한, 5대를 이어온 비방으로 장내 염증을 줄이고  신경계를 안정시켜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러니 치료가 잘 되지 않는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지금이라도 원인에 맞는 맞춤 한약을 처방받아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변한의원은 정확한 진단과 정직한 진료를 통해 환자의 원인을 치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장과 관련된 불편함을 느끼고 계시면 주저 말고 변한의원을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 후기도 다수 보유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 배너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