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건강

자율신경계질환 복통, 두통, 관절통 여러 증상이 나타난다면

by 소장이 2024. 6. 29.

 

자율신경계질환 복통, 두통, 관절통 여러 증상이 나타난다면

원인을 알 수 없는 어지러움증, 그리고 두통, 불안 등의 증상이 지속되면 자율신경계질환, 자율신경실조증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자율신경실조증은 여러 가지 증상들이 동시 다발적으로 일어난답니다.

신체관련 증상으로는 식은땀이 잘나고 손발이 차고 잘 붓는다거나 특별한 원인 없이 머리가 무겁고 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감정관련 증상에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긴장되고 항상 불안하고 편안한 마음을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지요.

또한 수면관련 증상으로는 잠드는데 오래 걸리는데다가 자는 도중에 잘 깨거나 잘 때 코를 골거나 이를 갈 수 있어요. 이와 더불어 소화관련 증상은 식욕이 없거나 위 부위의 불쾌감이 있을 수가 있답니다.

이처럼 증상을 해결하기 위하여 내시경 등! 다양한 검사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러나, 결국 뚜렷한 원인을 알지 못한 채 나날이 복합적인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자율신경실조증이 원인일 수 있지요.

그렇다면 자율신경계질환 자율신경실조증은 왜 생길까요?

증상이 발생하는 원인을 살펴보면,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이 항상성을 유지해야 인체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몸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교감신경이 흥분된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서 자율신경실조증을 겪게 되는 것이지요.

지금까지 알려진 원인으로는 과도한 피로나 갈등에서 오는 정신적 스트레스, 그리고 소음과 빛, 소리, 온도와 같은 환경요소들, 잘못된 수면습관이나 나쁜 자세로 인하여 틀어진 턱관절이나 경추 상태 등 매우 다양하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그런데 이런 외부 요소들보다 더 직접적인 원인은 잘못된 식생활 그리고 약물 복용으로 인해 장에서 나타나는 화학적 스트레스인데요.

본인의 체질과 장 상태에 맞지 않는 음식 섭취를 한다거나 항생제를 많이 복용하면 장내세균총이 무너지며 유익균이 줄고 유해균이 늘어난답니다.

이는 장벽 손상으로 이어져서 장벽을 통하여 유해 독소 물질이 침투하고 뇌까지 영향을 끼쳐 자율신경계를 직접적으로 흥분시키는데요.

이처럼 본인의 장 상태를 모른 상태에서 무분별하게 먹는 음식이 스트레스가 되면서 교감신경을 자극하여 자율신경실조증을 일으키는 것이랍니다.

이를 치료하기 위해 변한의원에서는 먼저 통합검사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자율신경계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은 뇌의 기능이 저하됐다는 것인데다가 뇌 기능저하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장기능과 체질을 꼭 살펴봐야 하기 때문이지요.

자율신경계질환 변한의원의 변기원 원장님의 경우 5대째 내려오는 한의정신을 토대로 환자 개인별 진료와 처방, 체질검사, 장민감도 검사, 뇌기능 검사, 장내세균분석, 소변유기산 검사, 만성음식물 알레르기 검사까지 체계적이고 디테일한 검사를 통한 처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원장님만의 차별화된 노하우와 검사 결과에 따른 개별 한약(장기능 강화)과 식이요법 상담, 뇌기능증진프로그램까지 더해져서 가급적 빠른 시일 안에 환자분께서 자율신경계질환에서 벗어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도와드려요.​

자율신경계질환 자율신경실조증은 단순히 뇌의 문제가 아니라, 장과 연관성이 매우 깊은데요.

변한의원은 이에 뇌와 장 모두에 중점을 두고 믿음직한 치료를 하고 있기에, 언제든 궁금한 점이 생기신다면 주저 말고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자율신경계질환 변한의원이었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