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건강

음식을 먹고 설사가 멈추지 않는다면 장염한의원 변한의원으로

by 소장이 2024. 6. 21.

 

음식을 먹고 설사가 멈추지 않는다면 장염한의원 변한의원으로

 

최근에 날씨가 더워지게 되며 장염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름에 장염이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여름 날씨 때문에 음식물이 쉽게 상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하여, 우리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이라는 질병이 다소 익숙하게 들리는 부분이 있는데요.

그렇기에 오늘은 과민성대장증후군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장염한의원 변한의원에서 꼼꼼하게 알아보세요.

먼저 과민성대장증후군이란 소화기에 과민한 반응이 생겨 나타나는 질환으로써 최근 들어 현대인들에게 발병률이 크게 높아지는 신경성 위장질환 중에 하나로 볼 수가 있답니다.

장염은 조금만 신경쓰면 쉽게 치료가 되나, 감염에 노출된 장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을 경우에는 기능이 저하되면서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이어질 수가 있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이 나타나는 이유는 세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생활습관 등의 환경적 요인에 의한 가족력 및 잘못된 식생활에 의한 화학적 스트레스, 정신적 스트레스를 들 수가 있답니다.

여기서 화학적 스트레스란 선천적으로 장이 좋지 않은 사람이 장내 유해균과 염증을 유발하는 유제품, 밀가루, 단과일, 단 음식, 인스턴트 식품, 화학첨가물을 지속적으로 섭취하여 우리 몸이 이를 소화시키며 발생하는 스트레스 입니다.

또한 과민성대장증후군치료를 받기 전에 이 증후군 증상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살펴봐야 하는데요.

크게 변비형, 설사형, 혼합형, 복부팽만형 등으로 구분할 수가 있겠습니다.

각기 증상이 다른 만큼 이에 따른 치료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장염한의원 변한의원에서는 체계적인 검사를 통해 증상에 대한 꼼꼼히 다루고 있지요.

과민성대장증후군치료의 키 포인트는 위에서 언급한 ‘화학적 스트레스’를 줄이면서 증상을 호전시킬 수가 있어요.

이에 장염한의원 변한의원에서는 원인을 분석하기 위하여, 체질과 장민감도 검사 및 추가 세분화 검사를 진행합니다.

특히! 장내세균분석 검사를 통해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을 확인 후 이에 맞는 치료방향을 수립하고 있지요.

화학적 스트레스는 음식에서 비롯되므로 장 대사 과정을 이해하면서 장에 친화적인 식생활로 바꾸는 실천이 필요해요.

이미 불균형해진 장내 세균총은 식이요법만으로 복구가 어려우므로, 장내 세균총을 맞춰주고 장 기능향상을 돕는 한약을 처방하고 있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치료를 위한 변한의원의 ‘한약치료’는?

장을 개선시켜 뇌를 보호하는 뇌호장탕을 처방하면서 뇌호장탕은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 한약재를 사용하여 믿을 수가 있는데요.

검진 결과에 따른 개별적인 한약으로 효과를 극대화하며 장기능강화와 분해효소 생성 등에 도움이 되며 약재의 유효 성분이 10배 이상 우러나오는 발효한약으로 엄선된 약재만을 사용해서 안전한 방법으로 탕전한답니다.

그리고 장건강 상태와 체질에 맞는 개별 맞춤 식이상담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이 형성되게 식이요법 상담을 진행하여 뇌호장탕 효과를 보다 높이며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 후 좋아진 장 기능을 유지할 수가 있답니다.

 

여름철 자주 발생하기 쉬운 복통, 설사 등! 문제를 꼼꼼하게 파악해 질환을 파악하고 여기에 맞는 치료를 진행한답니다.

변한의원의 5대째 이어온 정직한 정신을 바탕으로 장염한의원 치료 잘하는 한의원의 명성을 이어간답니다.

문제가 되는 질환 치료에 최선을 다하는 변한의원, 올바른 검진과 체계적인 치료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