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건강

과민대장증후군치료 필요하시다면!

by 소장이 2023. 5. 4.

과민대장증후군치료 필요하시다면!

 


안녕하세요! 과민대장증후군 증상이 심해져서 과민성대장증후군치료가 필요한 상태가 되시진 않으셨나요?

그렇다면 장전문 한의원 변한의원에서 과민성대장증후군 검사와 함께 전문 장치료를 받아보세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대장의 기질적인 이상이 없음에도 대장이 예민해져 발생되는 장질환으로 시도때도 없이 나타나는 설사 증상과 변비 증상, 복부 가스참 증상으로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지는데요.

 

심한 경우에는 어디로 이동하지 못할 정도로 증상이 빈번하게 발생되어 사회생활이 불가능한 분들도 계시다고 하니 아래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보시고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의심되거나 치료가 필요하다 판단되신다면 빠른 시일 내에 과민성대장증후군치료를 받으시길 권유드립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은 너무도 다양한데 우선 변비형, 설사형, 변비 및 설사 교대형, 복통 및 복부팽만형으로 나눠볼 수 있으며 예전에는 설사 증세를 많이 보였으나 현재에는 변비, 설사 교대형, 복부 팽만형을 보이는 분들도 많기에 

장과 관련된 이상 증상이 오랜기간 빈번하게 나타난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원인은 증상만큼 다양한데 먹는 음식이 원인이 되기도 해 음식을 먹은 후 증상이 더 심하게 나타난다면 증상이 나타나는 시점부터 음식 섭취를 제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체질에 맞는 음식, 내 장 환경에 맞는 음식은 각자 다르기 때문에 자칫 잘못된 식습관으로 장내 세균에 이상이 생겨 대장에서 증식해야 할 세균이 소장에서 증식하는 소장 세균 과증식이 생길 수도 있어 과민성대장증후군치료 하는 의료기관에서 전문 식이요법 처방을 받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장에는 1억개가 넘는 자율신경세포가 몰려 있어 음식에 의한 화학적 스트레스가 발생되면 장과 연결되어 있던 자율신경계가 직접적으로 공격을 받아 교감신경이 흥분되고 부교감신경은 떨어져 대장 기능은 물론 위산 분비, 위장 운동에 이상이 생겨 종합적인 진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과민성대장증후군치료 하기 전 한방에서는 체질을 통해 오장육부의 상태를 파악하고 양방에서는 내시경, 혈액검사를 통해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데 이것만으로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변한의원에서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제대로 치료하기 위해 일반적인 한방 검사 외에 소장 검사, 장민감도 검사, 자율신경검사를 통해  장기능에 이상이 없는지 장내 세균 비율은 정상인지 스트레스 상태와 자율신경계 기능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세분화하여 알려드리자면 한의학적 체질을 진단할 수 있는 체질검사, 장내 분해효소 유무를 판단할 수 있는 장민감도 검사, 과민성대장증후군 원인이 되는 소장내세균과증식(SIBO)을 알 수 있는 수소호기검사,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을 알 수 있는 장내세균분석, 대사 활동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소변유기산 검사, 장내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음식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만성 음식물 알레르기 검사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검진 결과에 맞춰 과민성대장증후군치료 한약을 개별적으로 처방하기에 치료 효과가 보다 높습니다. 치료에 사용되는 한약의 경우에는 엄선된 약재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약재의 유효성분이 더 우러나올 수 있도록 발효하여 탕전하고 있습니다. 

 

발효한약은 일반 한약보다 장에서 흡수가 잘되기 때문에 장기능 강화, 염증 제거에 좋습니다. 또한 변한의원은 증상 재발을 막기 위해 체질과 장 상태에 맞는 식이상담을 별도로 진행해드리기 때문에 과민성대장증후군치료 후에도 장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변한의원은 모든 사람이 누려야 할 건강의 권리를 찾아주고자 120여년 째 한의원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친절한 상담 및 진료로 환자분들의 건강 회복을 위해서 열과 성을 다하고 있으니 과민성대장증후군치료 및 기타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경우에는 언제든지 변한의원으로 문의바랍니다. 감사합니다!